추어탕 만드는 법

1 요리재료

· 주재료 : 미꾸라지600g, 우거지(얼간이 배추 삶은 것)150g
· 부재료 : 시래기(무청 삶은 것)100g, 고춧가루 2큰술(10g), 된장1과 1/3큰술(20g),참기름2/3큰술(10ml), 마늘 8쪽(40g), 소금1큰술(10g), 들깨가루 4큰술(20g)

2 기본정보

· 조리시간 : 90분
· 분량 : 2인분 기준
· 칼로리 : 455kcal (1인분)

3 요리과정

1. 미꾸라지는 뚜껑이 있는 그릇에 넣고 소금을 뿌려 해감을 토하게 한다.
2. 거품이 일면서 미꾸라지가 죽으면, 다시 소금물에 여러 번 헹군다.(미끈거리는 느낌이 없이 깨끗하게 씻어준다.)
3. 솥에 미꾸라지, 물, 마늘, 생강, 소금을 넣고 푹 삶아준다.(중간에 뜨는 기름과 야채는 건져준다.)
4. 시래기와 우거지는 끓는 물에 데친 다음 적당하게 썰어 분량의 양념에 무쳐둔다.
5. 삶아 건진 미꾸라지에 풋고추와 들깨를 넣고 미꾸라지 삶은 국물을 좀 넣은 다음 곱게 갈아준다.
6. 미꾸라지 삶은 국물에 5를 넣고, 야채를 넣은 후 한 번 더 끓여낸다.

4 추어탕의 효능


1.간 보호:추어탕 속 타우린 성분은 간을 보호해줍니다.
2. 성인병 예방:DHA, EPA의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케롤을 낮춰주므로  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의 질환에
좋은 영향을 주어 성인병 치료 및 예방에 좋습니다.
3. 눈 건강과 뼈 성장, 피부미용:미꾸라지 내장에 비타민 A가 들어있어 야맹증 개선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D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미꾸라지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4.원기회복:추어탕은 우수한 단백질 및 칼슘 등과 비타민 A,B,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 시키켜 줍니다.
5.다이어트 식품:추어탕은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며 지방은 적어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6.노화를 예방: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점액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이 해주어노화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