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 만드는 방법

1. 재료

주재료 : 꽃게

부재료 : 양조간장, 양파 , 청양고추, 대파 흰 부분,  사과 ,  마늘,  생강,  물 ,  청주 ,  올리고당,  고추씨

2. 만드는 방법

1. 꽃게를 흐르는 물에 솔로 깨끗하게 씻은 후, 5분간 거꾸로 놓아 물기를 빼놓습니다.
2. 냄비에 물, 간장, 청주, 올리고당, 마늘, 생강, 청양고추, 대파 흰 부분, 고추씨 , 사과를 넣고 끓입니다. 마늘은 통째로 생강은 편을 썰어서 양파와 사과는 반을 잘라서 다른 재료들은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10분간 끓입니다.
3. 간장국물에 재료를 넣고 팔팔 끓인 후 완전히 가능하면 빨리 식힙니다.저장용기에 꽃게를 배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담고 간장 물을 붓습니다.
4.완전히 식힌 간장국물만 꽃게가 완전히 잠기도록 꽃게에 붓습니다.
5.간장국물을 붓고 약 하루 반에서 이틀이 지난후 다시 간장국물만 팔팔 끓여 완전히 식혀 꽃게에 부어주는 것을 두어번 정도 반복합니다. 다시 끓일때 국물이 짜다 싶으면 물을 더 넣고 끓여도 됩니다. 간장게장 국물을 끊여서 부은 다음날 부터 2일 까지 제일 맛이 좋습니다 .
6.간장 끊여 부은 2 일째 되는날꽃게만 꺼내, 비닐팩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7. 나머지 간장국물은 함께 넣었던 고추와 마늘을 건져내고 한소큼 끓여 거품을 걷어내고 완전히 식힌 다음 빈병에 담아 냉장보관 하셨다가 나중에 다시 간장게장 담으실때 사용하셔도 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